1.
HarrisCam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인 Harris Shutter 효과를 구현했다. JNI를 사용하지 않고 Java 위에서 비트맵 로우(Raw) 데이터를 논리 연산을 통해 구현해보려고 했으나 실패했다. 안드로이드는 RGB_565 방식으로 비트맵을 저장하고 읽기 때문에 비트맵에 따라 byte 배열의 크기가 제각각이다. 그래서 RGB_565 방식을 RGB_888 방식으로 바꿀 필요가 있는데, HarrisCam 우선 순위에는 기능 구현을 먼저 두기 때문에 나중에 정말 할 일이 없으면 구현해보기로 했다.
2.
이제 남은 것은 사진을 정사각형으로 자르는 것, 부가 편의 기능(해상도나 보조선 등등), 적절한 필터 효과 찾아서 적용하기, 사진 편집(회전, 자르기 등등) 기능, 공유 기능 그리고 갤러리에서 사진을 불러와서 효과를 적용하는 기능이 남았다. 천천히 하나씩 구현하다보면 6월에는 완성할 것 같다.
3.
이번 주 수요일에 GDG에서 진행할 MapFragment 세미나 부분을 준비했다. 슬라이드 자료는 완성됐고, 예제 프로젝트도 만들어놨다. 떨지 않고 발표를 잘 하는 것과 시간 배분을 잘 하는 것만이 남았다. 몇 번을 연습해도 사람들 앞에서 발표나 말하는 것은 떨리는 일이다. 머리 속이 하얗게 변하고 발표 현장을 이끌어 나가지 못한다. 이번에는 좀 더 연습을 해서 잘 이끌어야 겠다.
4.
이번 주에는 책을 더 빨리 읽는 노력을 해야겠다. 출퇴근이나 이동할 때마다 아이패드에 넣은 책들을 읽고 있는데 정말 느리게 읽고있는 게 느껴진다. 읽어야 할 책들이 많다. 틈틈히 읽어야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